스크립트이미지
비쥬얼 영역

입학상담실

  • 자주하는질문
  • 입학Q&A
  • 계열학과Q&A
  • 입학문의처
  • 입학자료신청
  • 입학상담요청
  • 입학양식자료실

자주하는질문

  • 입학공통
  • 대학생활
  • 신입학
  • 편입학
  • 산업체위탁
  • 군위탁
  • 특별전형
    • Q 영진사이버대학교에는 어떤 학과가 있나요?

      A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시대적 흐름과 전문적인 직업인을 필요로 하는 정보화사회에서 꼭 필요한 실무지식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계열 · 학과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계열 미래 선진복지를 이끌 휴먼서비스 전문가
      컴퓨터정보통신학과 미래 정보화사회를 이끌 창의적 경쟁력을 갖춘 전문가
      경영학과 글로벌 기업마인드와 경영기술을 겸비한 전문경영인
      부동산학과 탁월한 안목과 분석력을 갖춘 내일의 부동산전문가
      노인복지학과 노인복지 전문역량을 겸비한 경쟁력있는 맞춤형 사회복지사
      관광영어학과 대한민국의 내일을 이끌 글로벌리더
      상담심리학과 자발적이고 창조적인 전문 상담심리사
      특수재활복지학과 세상을 아름답게 바꿔가는 장애인 재활&행동치료 전문가
      뷰티케어학과 토탈 뷰티전문가와 토탈 에스테틱전문가를 동시에
      아동복지학과 미래사회의 주역을 키워내는 아동복지전문가

    • Q 일반대학이나 타 사이버대학에 지원했는데 영진사이버대학교에도 복수지원 할 수 있나요?

      A

      복수지원 가능합니다.

    • Q 타 지역 또는 해외거주자도 입학이 가능한가요?

      A

      사이버대학의 가장 큰 장점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면 언제, 어디서나 수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환경이 잘 구축되어 있다면 거주지가 어디든 입학이 가능합니다.

    • Q 장애인도 입학이 가능한가요?

      A

      우리대학은 인터넷을 통하여 수업과 시험 등이 이루어져 직접 출석할 필요가 없으므로 장애인이 공부하기에 더없이 좋은 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수업은 동영상 강의형태로 시험은 텍스트 위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습과정을 도와주실 분이 있으시다면 한결 편하게 학교생활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2009년도부터 수화콘텐츠 및 자막콘텐츠를 제작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대학에서는 재학생 중 장애인 또는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에게는 장애 등급에 따라 장애인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 Q 공익근무요원, 산업기능요원도 입학이 가능한가요?

      A

      공익근무요원과 산업기능요원 (병역특례요원) 의 경우에는 업무(업무시간)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입학할 수 있습니다. 단, 산업기능요원 (병역특례요원) 의 경우에는 나중에 불이익을 피하기 위해 소속 업체장의 동의를 얻도록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 Q 현재 다른 대학에 재학 중인데 입학할 수 있나요?

      A

      우리대학은 이중학적(등록)이 허용되므로 가능합니다. 단, 현재 다니시는 그쪽 대학에서 이중학적이 허용되는지 반드시 알아보시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Q 학생증 발급신청은 언제 어떻게 하나요?

      A

      입학 후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학과에서 개인별 주소 및 사진확인 이후에 학생 개인별로 발송되어지고 있으며 발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소속학과 사무실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Q 한학기당 몇 학점을 수강하고, 졸업학점은 몇 학점인가요?

      A

      한 학기에 보통 21학점을 수강하며, 편입생의 경우 24학점까지 수강하기도 합니다. 졸업하기 위해서는 80학점이상 이수하셔야 하고 조기졸업은 불가능합니다.

    • Q 졸업하면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나요?

      A

      우리대학을 졸업하게 되면 일반전문대학과 동일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2009년도부터 고등교육법상의 사이버대학으로 인가를 받아 일반대학과 동등한 위상의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실 수가 있습니다.

    • Q 졸업 후 다른 일반 오프라인 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한가요?

      A

      우리대학은 교육부의 정식인가를 받은 2년제 사이버대학으로 졸업을 하면 오프라인 대학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 Q 입학포기 시 등록금을 반환받을 수 있나요?

      A

      학기개시 전에는 ‘입학포기원’ 을 제출할 경우 납부한 입학금 및 등록금 전액을 반환받을 수 있으며, 학기개시 후에는 자퇴원을 제출 하셔야 합니다. 자퇴할 경우 입학금은 반환받을 수 없으며, 학기개시일부터 30일까지는 등록금의 5/6를, 학기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날부터 60일까지는 등록금의 2/3를, 학기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날부터 90일까지는 등록금의 1/2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학기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날부터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Q 외국인 및 외국학교 출신자의 경우 서류제출은 어떻게 하나요?

      A

      외국인 및 외국학교 출신자의 경우는 전형별 제출서류 외 학력인정확인서(또는 아포스티유확인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중 택1부)와 학적조회동의서(입학자료실에 양식을 수기작성하여 제출)를 반드시 제출하셔야 합니다.


      ※ 외국학교 출신자 학력인정확인서 발급처

      • 미국 : 한미교육위원단 유학상담센터(02-3275-4011)
      • 중국 : 중국인-중국 교육부 학력인증센터(86-10-8233-8424)
                 한국인-공자 아카데미(02-564-2688)
      • 일본 : 대학교-주한 일본대사관 영사부(02-739-7400)
                 전문학교-주한 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02-765-3011~3)
      • 이외 국가의 경우 : 해당 국가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 직접 문의바람

      ※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는 반드시 한글로 번역 · 공증하여 원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함

    • Q 사이버대학이란 어떤 학교인가요?

      A

      인터넷상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함으로써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정규 학사 및 전문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대학입니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열린교육ㆍ고등교육ㆍ평생교육 실현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 Q 기존의 오프라인 대학과는 어떻게 다른가요?

      A

      대부분의 강의가 온라인 수업으로 이루어지므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고등교육을 받기 어려웠던 직장인, 주부, 장애인, 군인 등에게 유리하며, 오프라인 대학보다 경제적 부담이 적습니다. 학기당 등록금은 기존 대학의 1/2수준이며, 모든 학생들에게 등록금 범위 내에 학자금 융자혜택도 있습니다.

    • Q 졸업 후 사회에서 인정을 해주나요?

      A

      졸업 후 일반 오프라인 2년제 대학과 같은 고등교육법상의 전문학사 학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실용적 학문교육에 중점을 둔 현장중심, 산업체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므로 사회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어 재교육이 필요 없으며, 사회 활용도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 Q 학교에 꼭 가야하나요? 출석은 어떻게 하나요?

      A

      학교 정식수업과 시험은 모두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교에 나오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학기당 몇 번 정도의 오프라인 특강, MT, 체육대회 등의 다채로운 학교행사가 열립니다. 직장인주로 주말에 행사가 열리기 때문에 시간이나 거리적으로 가능하시다면 참가하여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 Q 다른 사이버대학들보다 영진사이버대학교가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A

      2년 만에 전문학사 학위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재취업)이 가능하며, 이후 4년제 대학으로도 편입할 수 있습니다. 주문식교육의 산실 영진 전문대학이 설립한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 학습은 물론 도서관, 컴퓨터 오픈룸, 교육실습실 등 오프라인상의 각종 시설이용으로 학습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 Q 시험은 어떻게 치나요?

      A

      시험은 학기별 중간고사와 기말고사가 모두 온라인상에서 실시되며, 매 주별 교과내용 학습후 단원평가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험응시가능시간은 과목별로 낮1시부터 다음날 11시 59분까지(23시간)이며, 시험시간은 약 50분정도가 주어집니다.

    • Q 강의는 어떤 형태로 하나요?

      A

      모든 강의는 100% 온라인으로 이루어집니다. 한학기의 강의는 모두 15주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8주차는 중간고사, 15주차는 기말고사 기간입니다. 강의는 개강일로 부터 1주일 단위로 한주차씩 열리게 됩니다.

    • Q 평가방식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A

      - 출석점수와 과제, 단원평가(퀴즈), 중간/기말고사시험, 상호작용점수 등으로 구성하여 평가하고 있습니다.

    • Q 컴퓨터 사용에 익숙지 않아 인터넷으로 수업듣는 것이 부담스러운데요?

      A

      본 대학의 재학생 중에는 30~40대 주부와 고령자도 많으며, 특별히 어려움 없이 평생학습의 의욕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이용한 학생들의 강의수강 지원을 위해 무료 전산기초교육 실시, PC 원격지원, 학과별 지도교수의 개별 학습지도,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신속하고 상세한 답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Q 신입학 합격자 선발 시 수능 성적이나 고교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나요?

      A

      영진사이버대학교는 입학지원 시 학업계획서와 학업준비도 검사, 제출서류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 Q 학업계획서는 무엇이고 작성하는데 특별한 요령이 있나요?

      A

      학업계획서는 지원동기와 학습계획을 각 1,000자 내외(띄어쓰기 포함)로 인터넷상에서 작성 · 제출하셔야 합니다. 지원동기는 자신의 성격이나 성장과정 등을 지원학과에 맞게 작성하시면 되며, 학습계획은 지원학과에 대한 입학 전 준비과정, 재학 중 학습의지 및 계획, 졸업 후 진로 등에 대해 작성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작성시간의 제한은 없으나 한번 제출하시면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유념하셔서 작성바랍니다.

    • Q 학업준비도 검사는 무엇인가요? 따로 공부를 해야 하는 것입니까?

      A

      학업준비도 검사는 인터넷상으로 응시하는 간단한 인성 · 적성검사입니다. 기본적인 학업수행능력을 확인하는 것이므로 따로 공부하거나 별도로 준비할 것은 없습니다. 단, 응시기회는 1회만 주어지며 인성 · 적성검사 각 1시간씩 총 120분 이내 작성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재시험이 불가능하므로 응시 전 컴퓨터 상태나 인터넷 상태를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Q 입학하기 전 이미 취득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나요?

      A

      신입학으로 입학하시는 경우는 다른 대학(2년제 혹은 4년제) 혹은 시간제로 이미 취득한 학점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미 취득한 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는 편입학으로 지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Q 신 · 편입생과 시간제 등록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신 · 편입생은 우리대학에 정규학생으로 입학하여 대학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영진사이버대학교 총장명의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것이며, 시간제등록은 우리대학에 입학하지 않는 비정규학생으로 등록하여 학점은행제로 학위 또는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는 것을 말합니다. 학점은행제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우리대학에서 수업을 들으시는 경우, 시간제수업을 듣는 시간제 등록생입니다. 입학하는 것이 아니므로 당연히 졸업이라는 개념이 없으며 매학기 필요한 수업을 최대 4과목까지 신청해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 Q 산업체위탁이 무엇인가요?

      A

      산업체위탁이란 산업체와 본 대학간의 협약에 의하여 해당 산업체 소속 종사자들이 본 대학에 특별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직장인들이 학업과 직업을 병행하면서 재교육과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제도입니다.

    • Q 산업체위탁 입학과 신입학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산업체위탁은 지원전형에 차이가 있을 뿐 입학 후 교육과정 및 학위수여 등에 관한 사항은 일반학생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우리대학에 입학 후 본인의 희망에 의해 해당 산업체를 퇴직하는 경우에는 위탁교육의 해지로 보아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단, 산업체의 도산,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한 경우와 타 산업체로 전직한 경우에는 위탁교육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외로 할 수 있음)

    • Q 산업체위탁 지원 시 제출해야 할 구비서류는 무엇인가요?

      A

      입학절차는 신(편)입학 지원자와 동일하나 제출서류에서 고교이상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1부와 반명함판 사진 2매(온라인 제출불가시), 우리대학 소정의 양식인 위탁교육계약서 1부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또한 공적증명서로 다음서류[국민연금가입확인서(국민연금관리공단 발행)/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고용보험자격 이력내역서(한국고용정보원 발행)/사업자등록증명원, 납세증명원(산업체 대표에 한함-국세청 발행)/단, 일반공무원은 재직증명서로 제출 가능)] 중 1부를 택해 제출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대학에서 산업체위탁생의 재직사실 확인을 위해 매학기 재직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것입니다.

    • Q 산업체위탁과 신(편)입학의 복수지원이 가능한가요?

      A

      지원자격을 갖춘다면 산업체위탁과 신(편)입학에 복수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원서접수/서류제출의 경우 전형별로 각각 작성/제출하셔야 하며, 복수 합격 시 등록은 반드시 하나만 해야 합니다.

    • Q 편입학 합격자 선발 시 전적대학성적을 반영하나요?

      A

      편입학 합격자 선발 시 전적대학의 1학년 성적을 100% 반영(총점 165점에 45점 반영)합니다. 또한, 전적대학의 전공과 상관없이 편입학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 Q 편입생도 입학금을 내나요?

      A

      편입생도 우리대학 정규 학생으로 입학하는 것이므로 신입학과 동일하게 입학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 Q 모든 계열 및 학과에서 편입생을 모집하나요?

      A

      편입생은 학과별 결원 내에서 모집이 진행되므로 모집 학과 및 인원이 매년 다릅니다. 자세한 모집인원은 홈페이지 내 편입학 모집요강을 참조해 주십시오.

    • Q 현재 다른 대학에 재학 중인데 편입학할 수 있나요?

      A

      우리대학은 이중학적(등록)이 허용되므로 가능합니다. 단, 현재 다니시는 그쪽 대학에서 이중학적이 허용되는지 반드시 알아보시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Q 편입학과 신입학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나요?

      A

      지원자격을 갖춘다면 신입학과 편입학에 복수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원서접수/서류제출의 경우 전형별로 각각 작성/제출하셔야 하며, 복수 합격 시 등록은 반드시 하나만 해야 합니다.

    • Q 편입학의 학점인정 및 이수해야 할 학점은 어떻게 되나요?

      A

      우리대학 편입학 지원시 전적대학에서 취득한 학점 중 35학점까지 지원시 제출된 성적증명서를 근거로 입학전형관리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쳐 인정받을 수 있으며, 학점수를 인정하되, 특정 과목별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35학점을 인정받고, 편입한 학년 과정부터 과목을 이수하시면 되고, 편입학시 인정받은 학점과 합하여 총 80학점이상 취득하시면 졸업이 가능합니다.

    • Q 시간제등록으로 이수한 학점으로 편입학 할 수 있나요?

      A

      시간제등록 이수 학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http://www.cb.or.kr)에 학점인정신청서와 성적증명서를 함께 제출하시면 학점인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발급받은 학점인정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우리대학 편입학 지원 시 제출하면 인정받은 학점에 따라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 35학점 이상 인정받아야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 Q 여러 대학을 짧은 기간동안 다녔는데, 취득한 학점을 합쳐서 편입학 지원을 할 수 있나요?

      A

      여러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을 단순히 합산하는 것이 아니라 학점인정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에 학점인정신청을 하여 각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을 학점은행제 학점으로 합산하여 인정받으신 후 편입학 지원을 하셔야 합니다. 편입학 제출서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http://www.cb.or.kr)에서 학점인정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아 다른 서류들과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Q 군위탁이 무엇인가요?

      A

      군위탁생이란 학 · 군 제휴 협약에 의하여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추천을 받아 우리 대학에 특별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는 자로서 군 간부들이 학업과 군 복무를 병행하면서 재교육과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제도입니다.

    • Q 군위탁과 신(편)입학의 복수지원이 가능한가요?

      A

      지원자격을 갖춘다면 신(편)입학에 복수지원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원서접수/서류제출의 경우 전형별로 각각 작성/제출하셔야 하며, 복수 합격 시 등록은 반드시 하나만 해야 합니다.

    • Q 군위탁으로 입학하면 혜택이 있나요?

      A

      군 위탁은 본인이 소속 부대에서 신청 후 최종적으로 교육과학기술부에서 본교로 추천명단을 통보해주고 있으며, 추천을 받은 자는 수업료를 본인이 50%로 부담하고, 본교에서 50%의 장학혜택을 드립니다.

    • Q 기초생활수급자가 받을 수 있는 장학혜택은 무엇인가요?

      A

      본인이 직접 장학재단에 신청 후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연락이 가면 고교생활기록부를 제출하면 됩니다. 본교에서 고교생활기록부를 심사 후 일정기준 이상에 해당되시면 전액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학력인정확인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A

      ※ 외국학교 출신자 학력인정확인서 발급처

      • 미국 : 한미교육위원단 유학상담센터(02-3275-4011)
      • 중국 : 중국인-중국 교육부 학력인증센터(86-10-8233-8424)
        한국인-공자 아카데미(02-554-2688)
      • 일본 : 고등학교,대학교-주한 일본대사관 영사부(02-739-7400)
        전문학교-주한 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02-765-3011~3)
      • 이외 국가의 경우 : 해당 국가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 직접 문의바람

      ※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는 반드시 한글로 번역 · 공증하여 원본과 함께 제출하여야 함

    • Q 북한이탈주민이 받을 수 있는 장학혜택은 무엇인가요?

      A

      통일부에서 납입금의 50%를 지원하며, 우리대학에서 50%를 지원해줍니다.